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풀무원, 시니어 케어푸드 ‘풀스케어’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

2021-11-04 07:49:56

풀무원, 시니어 케어푸드 ‘풀스케어’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 계열 풀무원푸드머스의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정부가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한 풀무원푸드머스 제품은 1호 제품인 '풀스케어 갈치무조림'을 비롯해 '스무스한끼밀 닭고기브로콜리', '스무스한끼밀 대구두부', '스무스한끼밀 쇠고기야채', '스무스한끼밀 전복미역', '스무스한끼밀 팥', '스무스한끼밀 야채', '스무스한끼밀 단호박', '입마를땐 촉촉한' 등 9개 제품이다.

정부는 고령자를 위한 식품 개발과 시장 활성화 등을 위해 ‘고령친화산업 진흥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고령친화제품에 식품을 추가하며 8개 기업, 27개 제품을 첫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했다. 풀무원은 이 중 최다 개수인 9개 제품이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1호부터 9호까지 지정되었고,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이 약해진 고령자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풀무원 FI사업부 김가연PM은 “초고령사회 진입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고령친화식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풀스케어’의 제품들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음료부터 간식까지 다양한 브랜드로 시니어 케어푸드 시장을 선도하겠다” 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