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이랜드월드,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등급 'AA'로 상향

2021-11-03 10:37:26

이랜드월드,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등급 'AA'로 상향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랜드그룹의 패션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이랜드월드가 지난 2일 관세청이 주관하는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이하 AEO) 인증서 수여식에서 해외임가공 패션업계 최초로 ‘AA’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 날 부산본부세관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김재일 부산본부세관장, ㈜이랜드월드 고관주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AEO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orld Customs Organization)의 수출입 공급망 안전관리 기준에 근거해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등 적정성 여부를 심사해 공인하는 국제 표준 공인 제도로, 현재 전 세계 83개국에서 도입·운영 중이다.

㈜이랜드월드는 2015년 패션업계 최초로 AEO 공인을 취득하면서, WCO(세계관세기구) 및 관세청이 제정한 ‘법규준수∙안전관리’ 성실업체 프로그램을 공급망 관리에 적극 도입했고, 매년 AEO 운영 노하우를 축적하면서 Web 기반의 글로벌 무역포탈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해왔다.

㈜이랜드월드 고관주 본부장 (AEO총괄책임자) 은 “AEO BP 모델은 우리 회사만의 노력이 아니라 관세청의 지원과 관세법인, 포워더 등 협력사의 헌신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공급망 참여자와 함께 수출입 안전관리 규정을 준수하고 글로벌 수출입 경쟁력을 확보해 패션업계 모범사례로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