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지누스 찰스 김 사내이사, 자사주 매입…’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확신’ 外

2021-11-01 13:44: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통 이슈] 지누스 찰스 김 사내이사, 자사주 매입…’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확신’ 外

◆지누스 찰스 김 사내이사, 자사주 매입…’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확신’

지누스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대책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대규모 자사주 매입과 심재형 사장의 회사 주식 취득에 이어 이번엔 또다른 사내이사인 찰스 김 상무가 자사주를 매입했다.

지누스는 1일 전략기획총괄인 찰스 김 상무가 1억2,000만원 규모의 지누스 주식 1,509주를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취득단가는 7만9,508원이다. 찰스 김 상무는 스탠포드 대학교 국제관계/경제학과와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하고 국제변호사로 글로벌 로펌에서 근무하다 2020년 지누스에 합류, 현재 전략기획 및 법무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지누스 주가는 지난 8월초까지 11만원대를 상회하다 2분기 실적발표를 기점으로 소강국면을 맞았다. 최근 글로벌 물류이슈와 원재료가 상승으로 잠시 출렁거렸지만, 3분기 실적발표를 계기로 다시 안정감을 찾고 있다.

찰스 김 지누스 상무는 “견고한 지누스의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실적도 확실하게 턴어라운드 할 것”이라며 “주주가치 제고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 드리기 위해 이번에 매입한 자사주는 장기보유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 이슈] 지누스 찰스 김 사내이사, 자사주 매입…’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확신’ 外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장수, tvN 드라마 ‘지리산’에 제작지원

서울장수가 tvN 15주년 특별기획 드라마 ‘지리산’ 제작지원에 나선다.

지난 23일 방영된 첫화부터 몰입도 있는 전개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전지현)과 말 못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주지훈)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레인저라는 신선한 소재에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지리산 국립공원을 배경으로 해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유통 이슈] 지누스 찰스 김 사내이사, 자사주 매입…’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확신’ 外이미지 확대보기

◆다나와,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동참

다나와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동참, 이달 21일까지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나와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MOU를 체결하고 지난 2018년부터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약 200여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기획전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코리아세일페스타에도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11월 1일부터 보름 간 진행되는 국내 최대 쇼핑행사다. 전국 단위 소비촉진 행사와 범정부 차원의 민간소비 회복·내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며 기업과 17개 지자체가 참여한다.

다나와는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발맞춰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기획전’ 페이지를 개설하고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 이번 행사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구매한 구매자에게는 ‘RTX 3060’ 그래픽카드를 선물하며, 구매 후 인증글을 남긴 구매자에게 2만원 상품권을, 행사내용을 공유한 50명에게는 5천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