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서부서, '3분기 베스트 지역경찰' 팔용파출소 주홍철 경장

2021-11-01 11:46:19

3분기 베스트 지역경찰로 선정된 주홍철 경장(왼쪽세번째).(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3분기 베스트 지역경찰로 선정된 주홍철 경장(왼쪽세번째).(사진제공=창원서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서부경찰서(서장 정창영)는 2021년 3분기 베스트 지역경찰 인증패 수여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주인공은 팔용 주홍철 경장이다.

서장은 마약류 투약사범 검거, 음주 차량 운전자 추격・검거로 추가 사고 예방, 성매매에 노출된 상습가출 미성년자를 부모에게 인계 등 주변의 모범이 된 주홍철 경장에 대해 인증패와 경찰서장 표창장, 격려금을 수여했다.

주홍철 경장은 평소 사명감과 성실함으로 맡은 바 소임에 임하고, 선·후배 동료직원들과 원활히 소통하는 모범 경찰이다.

특히 “삼동공원에서 홈플러스 방향으로 음주의심차량이 있다”는 112신고 접수 후 창원대로 사화사거리에서 발견, 경찰관의 정지신호를 무시하고 2km 도주하다가 신호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는 용의차량 문을 강제개방 후 음주측정을 함으로써, 사천시까지 운행하려던 피의자의 생명 및 2차 대형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