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진로안내 자료 개발…전체 중학교에 배부

2021-11-01 10:13:09

학생용.(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학생용.(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중학교 학생들에게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성화·마이스터고 진로안내 자료’ 2종(교사용·학생용)을 개발해 부산지역 전체 중학교 172개교에 배부했다고 1일 밝혔다.

교사용 자료는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교사가 학생 진로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특성화·마이스터고 전형일정과 학교별 신입생 모집현황,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다양한 지원제도 등 내용을 담았다.

학생용 자료는 학생들이 특성화·마이스터고에 진학했을 경우, 진로 경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진로경로를 표시했다.

또 학생들이 자주하는 질문을 Q&A로 만들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김광수 시교육청 교육국장은 “이 자료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특성화·마이스터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만들었다”며“중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적합한 진로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