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단신] 한성식품, “김순자 김치명인 인삼백김치” 작품 전시

2021-10-28 16:57:09

[로이슈 김영삼 기자]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은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인사동 인사아트(인사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제 23회 ‘2021 대한민국명장전’에 참가해 김순자 김치명장의 “인삼백김치” 작품을 전시한다고 28일 밝혔다.

‘2021 대한민국명장전’은 숙련기술장려법에 따라 해당 산업에서 15년 이상 종사하면서 최고 수준의 숙련 기술자로 인정받아 선정된 명장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는 한성식품의 인삼백김치는 인삼 특유의 향과 아삭아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룬 김치로, 인삼, 미나리, 청각, 밤, 표고버섯 등 건강에 좋은 재료를 활용한 김순자 명장만의 건강김치다. 일반 포기 김치와 달리 고춧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전통 배추 김치보다 빨리 익는 것이 특징이며, 맵지 않아 아이들과 외국인들도 즐겨 먹을 수 있다는 거아 회사측의 설명.

이번 전시를 앞두고 김순자 명장은 “36년간 김치 전통 비법을 연구해온 명장으로서 대한민국 전통음식인 김치의 맛과 김치 종주국의 역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김치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위해 더 많은 김치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