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한국해양대 학생들,‘제4회 해운신사업아이디어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해양수산부장관상·상금 300만 원

2021-10-22 10:10:18

center
한국해양대 국제무역경제학부 마상빈(왼쪽)·노경호 학생이 ‘제4회 해운신사업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사진제고=한국해양대학교)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제4회 해운신사업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 한국해양대 국제무역경제학부 마상빈·노경호 학생이 ‘KOBC의 해운산업 ESG 평가시스템 도입 및 선박금융에의 활용’으로 최우수상(해양수산부 장관상·상금 300만원)을 지난달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 해운·항만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해진공)가 주최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해진공이 수행 중인 사업의 개선 또는 사업 관련 신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개최됐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총 8팀이 선정됐으며, 2차 본선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으로 발표하고 전문 심사위원의 질의를 통해 고득점순으로 수상작이 결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마상빈·노경호 학생은 ‘KOBC의 해운산업 ESG 평가시스템 도입 및 선박금융에의 활용’이란 주제로 해운산업에 특화된 ESG 평가시스템 개발 및 운영체계를 구축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특히 포세이돈 원칙 등 선박금융 조달 시 ESG가 해운기업 경영에 필수적인 요소로 부상함에 따라, 해진공이 핵심지표를 마련해 실제 경영환경에서 기업들이 ‘해운ESG 지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마상빈 학생은 “이번 기획안을 통해 급속도로 변화하는 해운산업의 경영환경 가운데서 해진공이 미래 성장동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나가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