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21일 ‘부산교육 라이브톡톡 존중탐험대’편 진행

2021-10-21 20:43:49

(사진제공=부산교육청)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 21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학생 인성교육의 허브인 강서구 울림마루에서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들과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 존중탐험대’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친구나 가족 간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에 대한 관계회복 꿀팁을 제공하고 자녀와의 소통·공감 대화법 등에 대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학교와 교육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석준 교육감의 영상 메시지를 시작으로 이지은 울림마루 교사가 진행을 하고, 강민주 반송초등학교 교사, 김지정 토현중학교 전문상담교사, 이기원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장학관이 전문가 패널로 참여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영상을 통해 존중 캐릭터가 새겨진 후드티를 입고 존중 댄스를 선보인 후 인사말을 했다.

김 교육감은 “오늘 패널분들과 함께 학부모님들께 직접 인사를 드리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려 했는데 일정이 겹쳐 영상으로 대신 한다”며 “평소 학부모님들이 힘들어하는 우리 아이들의 관계회복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패널들도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부산시교육청 존중 캐릭터가 새겨진 후드티를 입은채 존중 댄스를 선보였다.

전문가 패널들은 이들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는 11월에는 부산교육 라이브 톡톡‘문화예술메신저’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