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제약바이오 이슈] 에이치엘비제약, ‘락토러브 간플러스’ 카카오메이커스에 단독 출시 外

2021-10-21 15:34:59

[제약바이오 이슈] 에이치엘비제약, ‘락토러브 간플러스’ 카카오메이커스에 단독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치엘비제약, ‘락토러브 간플러스’ 카카오메이커스에 단독 출시
에이치엘비제약이 간 건강을 위한 ‘락토러브 간플러스’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오는 24일까지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간 기능회복에 탁월한 밀크씨슬 추출물 130mg을 함유해 식약처의 일 권장 섭취량을 100%를 충족하며, 덴마크 기반 프리미엄 유산균인 듀폰 다니스코 유산균을 50억 마리 이상 포함하고 있다. 또한 헛개나무열매추출분말, 강황추출분말, 타우린 등 간에 좋은 다양한 부원료를 사용했다.

에이치엘비제약 관계자는 “밀크씨슬과 유산균의 좋은 효능이 잘 알려져 많은 분들이 이를 따로 복용하고 계신데, 에이치엘비제약의 ‘락토러브 간 플러스’는 이를 하나로 묶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이번 카카오메이커스 단독 출시로 제품 구입이 보다 간편해진 만큼 많은 고객들이 구매해 지친 건강에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제약, 조현병 치료제 ‘자이프렉사’ 국내 권리 인수
보령제약(대표이사 장두현)이 미국 글로벌 제약사인 릴리社(대표이사 데이비드 A. 릭스)와 조현병 치료제 ‘자이프렉사(성분명 올란자핀)‘에 대한 자산 양수∙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령제약은 릴리로부터 자이프렉사에 대한 국내 판권 및 허가권 등 일체의 권리를 인수하게 된다.

릴리의 오리지널 제품인 ‘자이프렉사’는 1996년 출시된 이래 세계에서 가장 많이 처방된 조현병 치료제다. 조현병(정신분열병)과 양극성장애에 쓰이는 약물로, 뇌 속의 정신 및 감정을 조절하는 화학물질인 ‘도파민’의 불균형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한다.

의약품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 자료에 따르면, 자이프렉사는 지난해 국내 ‘올란자핀’ 시장에서 약 14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해, 약 50%의 점유율로 처방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지난 7월 보령제약이 985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면서 밝힌 LBA(Legacy Brands Acquisition) 전략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LBA는 특허 만료 후에도 높은 브랜드 로열티에 기반하여 일정 수준의 매출 규모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는 오리지널 의약품 인수를 의미한다.
◆엔케이맥스, “NKGen Biotech, 美 CTOS에서 불응성 암에 대한 임상결과 발표 예정”

엔케이맥스(코스닥 182400)는 미국 소재 자회사 '엔케이젠 바이오텍(NKGen Biotech, Inc.)’이 20일(현지시각) '2021 결합조직암학회(Connective Tissue Oncology Society, CTOS)'에서 ’SNK01‘의 불응성 암에 대한 임상결과 초록이 채택돼 11월 공개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CTOS는 결합조직 종양 관련 전문의, 임상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암 학회로 1997년 설립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연구 제목은 ‘기존 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병리학적으로 확인된 암 환자에서 생체 외 확장된 자가 자연 살해 세포의 용량을 증량하는 1상 연구’다.

지난 8월 엔케이맥스는 미국에서 진행 중인 불응성 고형암 임상 1상의 중간결과를 공개한 바 있다. 임상은 불응성 고형암 환자 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난해 미국 식약처 특별 승인을 받아 코호트4 18명을 추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