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처음학교로’통해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 서비스

2021-10-21 10:30:37

center
(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1월 1일부터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를 통해 부산지역 모든 유치원에 대한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을 실시한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입학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써 부산지역 모든 유치원이 참여한다.

학부모는 10월 29일부터 ‘처음학교로’홈페이지 에 회원가입을 한 후 희망하는 유치원의 모집요강을 확인하여 지원하면 된다. 신입생의 경우 희망유치원 3곳을 지원할 수 있고, 재원생은 현재 다니고 있는 유치원을 제외한 2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처음학교로’ 전 과정(가입-접수-발표-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는 지원하고자 하는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또한 코로나19로 현장접수가 어려운 상황에서 학부모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유치원의 입학 업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유치원 방과후과정반 유아 모집도 ‘처음학교로’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2022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은 2016년부터 2018년 출생 유아에 대해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순으로 진행한다.

우선모집은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기타 원장이 별도로 정한 사항에 해당되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원서접수를 실시하며, 11월 8일 추첨결과를 발표한다.

일반모집은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원서접수를 실시하며, 11월 24일 추첨 결과를 발표한다. 또한 일반모집 기간에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같은 날 16일 일반모집 사전 접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모집은 유아모집 결과 모집인원이 미달된 유치원에 한하여 실시하며, 11월 30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내년 3월 1일 개원 예정인 12개 유치원의 유아 모집도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유치원은 중현초·다선초·개포초·주감초·대천리초·구남초·연제초·안진초·교리초·(가칭)온샘초 병설유치원, (가칭)명지꿈자람유치원, (가칭)명지가온허브유치원 등이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현장접수가 어려운 상황에서‘처음학교로’를 통한 유아모집이 학부모와 유치원의 불편과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생각된다”며 “학부모들의 시스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