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롯데마트, 축산 매장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 선정 外

2021-10-21 08:39:08

[유통 이슈] 롯데마트, 축산 매장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 축산 매장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 선정
롯데마트가 2021년 축산 매장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를 선정하며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판매하는 양고기는 호주 청정 자연의 목초로 비육하여 뛰어난 육질과 풍미를 자랑한다. 생후 12개월 미만의 램(Lamb)만을 엄선하여 100% 항공 직송으로 공수해 그 신선함이 고객의 식탁까지 바로 전달되도록 힘쓰고 있다"라며 "호주 청정 양고기를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는 오는 21일(목)부터 27일(수)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양고기 전품목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양고기 시장에서의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기존 숄더렉, 프렌치드렉 위주의 상품 라인업에 ‘양 삼겹’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한편, DIY 트렌드에 맞춘 대용량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문성모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를 겪으며, 소고기와 돼지고기 이외에도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축종, 특히 양고기에 대한 고객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이에 차별화된 양고기 상품을 발빠르게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보다 신선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 수요보다 한 발자국 앞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통 이슈] 롯데마트, 축산 매장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인터파크, AI가 추천하는 쇼핑 코너 선봬

인터파크가 인공지능(AI) 기반의 상품 큐레이션 페이지 <지금 뭐 살까?>를 상시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지금 뭐 살까?’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이다. 지난 상반기부터 시범운영을 했으며, 큐레이션을 강화하면서 본격적으로 추천 상품을 확대하는 중이다.

‘지금 뭐 살까’는 크게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먼저 △이거 어때?는 이용자들의 성별∙연령별로 각각 관심있을 만한 인기 상품을 제안하고, 시의성∙트렌드에 맞는 추천 상품을 테마별로 묶어 보여준다.

△왜 떴을까?는 인터파크에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실시간 상품 검색어를 분석해 화제의 상품을 추천해준다. 이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이슈 상품과 공연 오픈 소식들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뭐 필요해?는 현재 인터파크에서 판매 중인 단독 공연/여행/숙박 상품과 최저가 상품 등 혜택이 가장 풍성한 상품들을 모아 소개한다.

◆엔제리너스, 문화•패션 아이콘 ‘페기 구’ 콜라보 MD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전문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유명 DJ, 프로듀서, 패션 디자이너이자 문화•패션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는 ‘페기 구(Peggy Gou)’와 콜라보한 MD용품 5종을 출시 했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긍정적인 에너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페기 구’의 ‘꿈’을 주제로 표현한 아트워크를 활용하여 MD상품(△머그컵 2종 △텀블러 2종 △실리콘 런치박스)을 제작했으며, ‘롯데뮤지엄 굿즈 스토어’ 뿐만 아니라 엔제리너스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