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부산시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업무협약 체결

2021-10-20 18:22:50

center
(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0월 20일 오후 4시 부산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부산시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지역 기반 직업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전략 산업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지역기업(취업)-지역대학(심화·후학습)이 참여하는 직업교육 플랫폼 구축을 지원하는 것이다.

양 기관은 직업계고 선취업 후학습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 과제를 추진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부산시는 각종 일자리 사업 연계와 기업발굴, 참여기업 지원정책 등 직업계고 학생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원한다.

부산시교육청은 학생선발,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후학습 운영을 위한 지역 거점대학 운영 등을 지원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직업계고 지역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부산시의 전폭적인 협업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이번 협약이 직업계고와 지역의 동반 상생과 성장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