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부산시, 20일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2021-10-20 18:18:19

center
2021년도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0월 20일 오후 4시 부산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2021년도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 김석준 교육감과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시의회 도용회 기획재경위원회 위원장·김정량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교육청 및 부산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양측은 코로나19로 결손된 교육회복 지원, 생태환경교육 실시 등 교육현안 중심으로 협의했다.

부산시교육청은 부산시에 ▲직업계고 인재육성을 위한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지원 ▲기후위기 대응 생태환경교육 협력 강화 ▲시니어클럽과 연계한 학교방역 및 교통인력 지원 ▲2022년 법정전입금 예산 편성 협의 등을 요청했다.

부산시는 부산시교육청에 ▲ 초고령사회 대응 ‘노인인식개선 교육’ 추진 ▲ 2030부산세계박람회 미래세대 대상 홍보 추진 ▲ 부산환경체험교육관 (Eco-School) 조성 추진 ▲ (가칭)청소년 학교폭력예방 교육센터 설립 등을 요청했다.
center
김석준 부산교육감이 ‘2021년도 하반기 교육행정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안건에 대한 협의 및 토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교육청)






특히, 이날 협의회에서는 직업계고 우수 인재 양성 및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교육청과 부산시는 교육부의 공모사업인 ‘직업계고-지역협업 기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협력방안을 논의해 왔다.

김석준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과 부산시는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학부모,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정책들을 추진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교육하기 좋은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2차례 교육행정협의회를 열어 각종 교육현안 문제에 대해 공동 해결방안을 논의해 오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