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교육 이슈] NE능률, 초등 영단어 카드 게임 ‘보카 라임’ 출시 外

2021-10-19 22:17:21

center
[로이슈 전여송 기자]
◆ NE능률, 초등 영단어 카드 게임 ‘보카 라임’ 출시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이 초등 영단어 카드 게임 ‘보카 라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NE능률에 따르면 보카 라임은 초등 필수 영단어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카드 게임이다. 교육부 권장 초등 영단어와 초등 영어 교과서를 분석해 필수 단어를 선정했다.

또한 초등 저학년을 위한 세트A와 고학년을 위한 세트B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모든 세트는 게임 카드 105장, 사용설명서, 단어표 등으로 구성됐으며, 게임 카드는 영어 단어 카드 100장과 새로운 규칙을 추가하는 특수 카드 5장으로 나뉜다.

게임은 라임 캐릭터 개수가 같은 카드가 나오면 영어 단어와 우리말 뜻을 외쳐 카드를 획득해 가장 많은 카드를 가진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명부터 6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한 번에 10~15분 정도 소요된다.

이 밖에도 영어 선생님 전문 사이트 ‘엔이 튜터(NE Tutor)’에서 ▲보카 라임 전용 워크시트 ▲수업용 PPT ▲온라인 플래시카드 ▲MP3 파일 ▲모바일 단어장 등을 제공한다.

한편 NE능률은 보카 라임 출시를 기념해 엔이 튜터에서 회원 대상 퀴즈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규칙 안내 영상을 시청한 후, 규칙에 관한 O/X 퀴즈를 풀면 된다. 2주간 매일 만점자 10명씩을 추첨해 총 14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NE능률 관계자는 “보카 라임은 텀블벅에서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목표금액을 달성하는 등 출시 전부터 많은 분께 기대를 받은 게임”이라며 “휴대하기 좋아 언제 어디서든 즐거운 어휘 학습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center


◆ 키즈스콜레,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제휴 기념 ‘백백 프로젝트’ 진행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자회사 ‘에스티키즈 키즈스콜레’가 LG유플러스의 영유아 전용플랫폼 ‘아이들나라’(이하 ‘아이들나라’)와의 제휴를 통해 20일 ‘책 읽어주는 TV’ 전용 콘텐츠를 런칭하고, ‘백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즈스콜레와 아이들나라는 최근 아이들의 문해력 저하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사회현상에 맞춰, 문해력을 습득하는 골든 타임인 영·유아기에 아이들의 독서 역량을 강화하는데 일조하고자 콘텐츠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키즈스콜레는 아이들나라의 대표 서비스인 ‘책 읽어주는 TV’에 약 70여 편의 키즈스콜레 전용 콘텐츠를 선보인다. 선보이는 콘텐츠는 명작 동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마마파파 세계명작’, 심리학자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에 맞춰 구성한 ‘스텝스 그림책테라피’와 ‘스텝스 부모테라피북’,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 등이다.

콘텐츠 런칭에 맞춰 아이들의 독서 습관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100일동안 100권의 ‘책 읽어주는 TV’ 콘텐츠를 시청하고 독후활동을 하는 '백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약 한달 간 참가자를 모집하고, 참가자에게 100편의 워크지로 구성된 'U+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키즈스콜레 워크북'을 제공한다. 매주 독후활동 인증을 꾸준히 남긴 참가자에게는 키즈스콜레 도서로 구성된 소전집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1월부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 방문해 아이들나라를 체험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체험용 '키즈스콜레 워크북'을 별도 제공한다.

서명지 키즈스콜레 대표는 “고객만족도 1위 영유아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에 키즈스콜레의 상위 1% 학생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발한 100일 독서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영유아기는 기본적인 언어발달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져 문해력을 습득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아이들의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