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제약바이오 이슈] 제일헬스사이언스, 위장관 진경제 ‘파네린정’ 출시 外

2021-10-19 12:13:54

[제약바이오 이슈] 제일헬스사이언스, 위장관 진경제 ‘파네린정’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일헬스사이언스, 위장관 진경제 ‘파네린정’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두가지 성분의 복합진경제 ‘파네린정’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관계자는 "진경제란 위장관에 있는 평활근의 과도한 수축이나 경련을 풀어 진정시키는 약물을 말한다. 일시적 통증을 경감시키는 진통제와 달리, 진경제는 통증을 일으키는 근본 원인인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한다"라며 "진통제는 위장관의 평활근에는 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위장관의 운동이 정상적이지 않아 생기는 복통의 경우 진경제 복용이 효과적이다"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네린정’은 디시클로민염산염, 파파베린염산염 등 두가지 성분의 복합 처방으로 위장 내 평활근의 수축 억제를 통한 경련 완화에 효과적이다"라며 "또한, 위통, 복통, 산통, 위산과다, 속쓰림 등의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이슈] 제일헬스사이언스, 위장관 진경제 ‘파네린정’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메드팩토-루닛, 바이오마커 개발 업무제휴 협약(MOU) 체결

메드팩토(대표 김성진)와 의료 인공지능 기업인 루닛(대표 서범석)이 바이오마커 연구개발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암 조직 형질적 분석 등을 통한 상호 협력 프로젝트 발굴 ▲연구 개발 강화를 위한 기술 및 인적 자원 교류 ▲ 임상 유효반응률 분석 등 통합적 바이오마커 발굴을 위한 전략적 제휴 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메드팩토는 자체 개발중인 혁신 신약 ‘백토서팁’의 형질적 바이오마커 발굴에 ‘루닛 스코프(Lunit SCOPE)’ 플랫폼을 활용할 예정이다. 루닛 스코프는 루닛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조직 분석 시스템으로 환자의 치료 반응 여부를 분석 및 예후를 예측할 수 있으며, 바이오마커로 활용 가능한 정보들을 제공해준다.

◆인트론바이오, 로봇 파지 활용 항-바이러스 플랫폼 기술 개발

인트론바이오 (대표 윤경원)는 보유 특화기술인 로봇 파지 (개량형 박테리오파지) 기술을 활용하여 특정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성분 및 항-바이러스 약효 성분을 박테리오파지에 탑재하여 효율적으로 체내 전달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개발된 기술은 백신 및 치료약물 개발 모두에 활용될 수 있는 기술이며, 특히, ‘천연 백신전달체’ 관련 기술로서 그 가치가 크다고 한다. 본 기술은 박테리오파지를 전달체로 활용하여 약효성분을 체내에 안전하면서도 고활성의 형태로 전달할 수 있는 기술로, 목업-파지러스 (Mockup-PHAGERUS®) 기술, Ag-파지러스 (Ag-PHAGERUS®) 기술, 및 Ablp-파지러스 (Ablp-PHAGERUS®) 기술의 핵심기술들로 구성된다고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