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 GS수퍼마켓 퀵커머스 서비스 우동마트, 전월대비 132% 신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가 서비스하는 퀵커머스 ‘우동 마트’의 10월 일평균 매출이 9월 일평균 매출 대비 132% 신장했다.
GS리테일 퀵커머스 기획팀의 분석에 따르면, ‘우동 마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실적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며 서비스 시작 월인 6월 일평균 대비해서는 무려 269%에 달했으며 9월 일평균 매출도 6월 대비해서는 59% 증가했다.
‘우동 마트’ 10월 매출 상위 품목 중에서는 매콤 한돈 불고기 600g 상품이 가장 잘 팔렸다. 이어 덴마크 대니쉬 우유 900ml, 신라면 5입, 매실 양념 돼지 불고기 400g, 햇반 210g 순으로 팔림새가 좋았다.
주로 1~2인 중심의 소용량 상품이 매출 상위에 랭크됐으며 한끼 식사가 가능한 구이용돼지고기 상품 순위가 높은 것도 특이할 만하다. 최근 ‘혼밥’, ‘혼술’ 트랜드가 지속되면서 집에서 간단히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반찬과 안주를 겸할 수 있는 돼지고기 상품이 호조세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매출 상위 10개 상품으로 늘려보면, 밀키트 및 HMR 등 간편식 상품과 제철 소용량 채소, 과일도 포함됐다. 특히, 양배추 1입과와 브로커리 1입, 콩나물 600g 상품이 나란히 10위 안에 들면서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해 먹는데도 건강과 맛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SPC그룹 섹타나인, ‘TMAP 픽업’ 론칭 이벤트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은 ‘TMAP(티맵) 픽업’ 론칭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TMAP 픽업’은 SPC그룹 브랜드 제품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오더와 티맵이 연동돼 주문과 결제, 길안내까지 한번에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다.
섹타나인은 TMAP 픽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2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5천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은 2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섹타나인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이용자를 보유한 내비게이션 앱 ‘TMAP’을 운영하는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TMAP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
◆공영쇼핑, ‘어랍쇼’ 6주년 특집방송 진행
공영쇼핑과 수협이 공동 기획한 국내 유일의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Love쇼)’가 6주년을 맞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20일 ‘어랍쇼’에서는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갈치를 비롯해 오징어, 간장게장 등 우리 수산물을 집중 판매한다.
이번 특집전은 △송금희 간장게장(오전 10시 3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제주 은갈치(오후 5시 40분) △손질 오징어(오후 9시 45분)을 판매한다.
‘어랍쇼’는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2015년 10월부터 매주 수요일 시청자를 찾아갔다.
공영쇼핑 식품 2팀 배진민 팀장은 “우리 수산물을 소개하는 ‘어랍쇼’가 6년동안 꾸준히 방송할 수 있었던 것은 변함없는 고객 여러분의 성원덕분”이라며, “이번 갈치 방송과 같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수산물의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앞으로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양질의 수산물 판매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가 서비스하는 퀵커머스 ‘우동 마트’의 10월 일평균 매출이 9월 일평균 매출 대비 132% 신장했다.
GS리테일 퀵커머스 기획팀의 분석에 따르면, ‘우동 마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실적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며 서비스 시작 월인 6월 일평균 대비해서는 무려 269%에 달했으며 9월 일평균 매출도 6월 대비해서는 59% 증가했다.
‘우동 마트’ 10월 매출 상위 품목 중에서는 매콤 한돈 불고기 600g 상품이 가장 잘 팔렸다. 이어 덴마크 대니쉬 우유 900ml, 신라면 5입, 매실 양념 돼지 불고기 400g, 햇반 210g 순으로 팔림새가 좋았다.
주로 1~2인 중심의 소용량 상품이 매출 상위에 랭크됐으며 한끼 식사가 가능한 구이용돼지고기 상품 순위가 높은 것도 특이할 만하다. 최근 ‘혼밥’, ‘혼술’ 트랜드가 지속되면서 집에서 간단히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반찬과 안주를 겸할 수 있는 돼지고기 상품이 호조세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매출 상위 10개 상품으로 늘려보면, 밀키트 및 HMR 등 간편식 상품과 제철 소용량 채소, 과일도 포함됐다. 특히, 양배추 1입과와 브로커리 1입, 콩나물 600g 상품이 나란히 10위 안에 들면서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해 먹는데도 건강과 맛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SPC그룹 섹타나인, ‘TMAP 픽업’ 론칭 이벤트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은 ‘TMAP(티맵) 픽업’ 론칭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TMAP 픽업’은 SPC그룹 브랜드 제품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오더와 티맵이 연동돼 주문과 결제, 길안내까지 한번에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다.
섹타나인은 TMAP 픽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2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5천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은 2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섹타나인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이용자를 보유한 내비게이션 앱 ‘TMAP’을 운영하는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TMAP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
◆공영쇼핑, ‘어랍쇼’ 6주년 특집방송 진행
공영쇼핑과 수협이 공동 기획한 국내 유일의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Love쇼)’가 6주년을 맞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20일 ‘어랍쇼’에서는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갈치를 비롯해 오징어, 간장게장 등 우리 수산물을 집중 판매한다.
이번 특집전은 △송금희 간장게장(오전 10시 3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제주 은갈치(오후 5시 40분) △손질 오징어(오후 9시 45분)을 판매한다.
‘어랍쇼’는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2015년 10월부터 매주 수요일 시청자를 찾아갔다.
공영쇼핑 식품 2팀 배진민 팀장은 “우리 수산물을 소개하는 ‘어랍쇼’가 6년동안 꾸준히 방송할 수 있었던 것은 변함없는 고객 여러분의 성원덕분”이라며, “이번 갈치 방송과 같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수산물의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앞으로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양질의 수산물 판매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