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BBQ ‘치얼스’ 출시 기념 SNS 댓글 이벤트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제주맥주와 함께 선보인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Chi-eers)’ 출시를 기념해 SNS 댓글 이벤트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이번 ‘치얼스’ 론칭 기념 댓글 이벤트는 랜덤으로 노출되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광고를 통해 진행되며, 이달 31일까지 해당 페이지에 댓글만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약 300여명의 당첨자를 선정,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라며 "먼저 1등(1명)에게는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치킨을 `1년 내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용권이 제공된다. 해당 이용권은 BBQ앱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365일동안 하루에 최대 1번 황금올리브치킨을 무료 주문할 수 있다. 또한, 2등(100명)과 3등(200명)에게는 각각 BBQ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콘, 편의점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5일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오는 14일부터 우유 제품 가격 평균 4.9% 인상
남양유업이 오는 14일부터 우유 제품들의 가격을 인상한다.
남양유업은 흔히 ‘흰 우유’라 불리는 시유 제품들의 가격을 평균 4.9% 인상한다고 밝혔다. 발효유 및 가공유 제품들은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자 각각 평균 0.3%, 평균 1.6% 수준으로 인상 폭을 최소화했다.
이번 인상은 지난 8월 원유 가격이 L당 평균 21원 증가한 가운데, 원부자재는 물론 물류비 및 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 비용 증가에 따른 불가피한 상황이었다고 남양유업 관계자는 전했다.
우유 제품들의 평균 가격이 4.9% 인상이 되면서, 남양유업에서 가장 판매량이 높은 ‘맛있는 우유GT 2입’ 제품은 유통 업체 기준 4,700원 중반 수준의 가격이 4,900원 후반 수준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품 제품 또한 2,500원 초반 수준에서 2,600원 중반 수준으로 형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PC삼립, SK㈜와 ESG경영 위한 ‘지속가능 식품사업’ 업무협약 체결
SPC삼립(대표이사 황종현)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SK주식회사(대표이사 장동현)와 ‘미래 푸드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환경과 건강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고려한 미래 식품사업 혁신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품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와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식물성 대체식품, 발효식품, 푸드테크 등 지속가능 식품 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이를 위해 SK 주식회사는 지속가능 대체식품 분야의 유망한 글로벌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하여 기술 확보를 통한 국내 도입을 주도한다. SPC삼립은 식품 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생산, 유통, R&D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등의 사업성을 검토해 SK㈜와 함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첫번째 프로젝트로 미국 발효 단백질 선도 기업인 ‘퍼펙트데이(Perfect Day)’와 영국 대체육 시장을 주도하는 ‘미트리스팜(Meatless Farm)’등 푸드테크 기업과의 사업을 검토 중에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제주맥주와 함께 선보인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Chi-eers)’ 출시를 기념해 SNS 댓글 이벤트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이번 ‘치얼스’ 론칭 기념 댓글 이벤트는 랜덤으로 노출되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광고를 통해 진행되며, 이달 31일까지 해당 페이지에 댓글만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약 300여명의 당첨자를 선정,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라며 "먼저 1등(1명)에게는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치킨을 `1년 내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용권이 제공된다. 해당 이용권은 BBQ앱을 통해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365일동안 하루에 최대 1번 황금올리브치킨을 무료 주문할 수 있다. 또한, 2등(100명)과 3등(200명)에게는 각각 BBQ 황금올리브치킨 기프티콘, 편의점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5일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오는 14일부터 우유 제품 가격 평균 4.9% 인상
남양유업이 오는 14일부터 우유 제품들의 가격을 인상한다.
남양유업은 흔히 ‘흰 우유’라 불리는 시유 제품들의 가격을 평균 4.9% 인상한다고 밝혔다. 발효유 및 가공유 제품들은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자 각각 평균 0.3%, 평균 1.6% 수준으로 인상 폭을 최소화했다.
이번 인상은 지난 8월 원유 가격이 L당 평균 21원 증가한 가운데, 원부자재는 물론 물류비 및 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 비용 증가에 따른 불가피한 상황이었다고 남양유업 관계자는 전했다.
우유 제품들의 평균 가격이 4.9% 인상이 되면서, 남양유업에서 가장 판매량이 높은 ‘맛있는 우유GT 2입’ 제품은 유통 업체 기준 4,700원 중반 수준의 가격이 4,900원 후반 수준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품 제품 또한 2,500원 초반 수준에서 2,600원 중반 수준으로 형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PC삼립, SK㈜와 ESG경영 위한 ‘지속가능 식품사업’ 업무협약 체결
SPC삼립(대표이사 황종현)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SK주식회사(대표이사 장동현)와 ‘미래 푸드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환경과 건강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고려한 미래 식품사업 혁신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품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와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식물성 대체식품, 발효식품, 푸드테크 등 지속가능 식품 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이를 위해 SK 주식회사는 지속가능 대체식품 분야의 유망한 글로벌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모색하여 기술 확보를 통한 국내 도입을 주도한다. SPC삼립은 식품 사업에 대한 전문성과 생산, 유통, R&D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등의 사업성을 검토해 SK㈜와 함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첫번째 프로젝트로 미국 발효 단백질 선도 기업인 ‘퍼펙트데이(Perfect Day)’와 영국 대체육 시장을 주도하는 ‘미트리스팜(Meatless Farm)’등 푸드테크 기업과의 사업을 검토 중에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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