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홈플러스, 현대차 화제의 신차 ‘캐스퍼’ 대형마트 매장에 전시·현대L&C, 내구성 강화한 강마루 '센트라프라임 7.5' 출시·CJ올리브영, KOTRA와 화장품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21-09-29 13:06:36

[유통 이슈] 홈플러스, 현대차 화제의 신차  ‘캐스퍼’ 대형마트 매장에 전시·현대L&C, 내구성 강화한 강마루 '센트라프라임 7.5' 출시·CJ올리브영, KOTRA와 화장품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 현대차 화제의 신차 ‘캐스퍼’ 대형마트 매장에 전시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부천상동점(경기도 부천시)과 간석점(인천시 남동구), 김해점(경남 김해시), 전주효자점(전북 전주시) 등 4개 점포에 ‘현대자동차 캐스퍼 쇼룸’을 입점시키고 엔트리 SUV 신차 ‘캐스퍼’를 전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캐스퍼는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온라인으로 구매한 차량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운영되는 홈플러스의 현대차 쇼룸은 부천상동점 1층 센트럴파크와 간석점·김해점 2층 행사장, 전주효자점은 1층 고객출입구 옆에 조성된다. 특히 전주효자점의 경우에는 고객출입구에 위치해 매장 외부에서도 전시된 차량을 볼 수 있다.

고영선 홈플러스 Mall사업부문장(상무)은 “쇼핑에 기반한 신사업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대형마트를 고객들과의 생활을 공유하고 체험하는 장소로 조성해 젊은층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유통 이슈] 홈플러스, 현대차 화제의 신차  ‘캐스퍼’ 대형마트 매장에 전시·현대L&C, 내구성 강화한 강마루 '센트라프라임 7.5' 출시·CJ올리브영, KOTRA와 화장품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현대L&C, 내구성 강화한 강마루 '센트라프라임 7.5' 출시

종합건자재기업 현대L&C는 내구성과 친환경성을 두루 갖춘 강마루 ‘센트라프라임 7.5’ 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강마루 제품인 센트라프라임 7.5는 기존 자사의 강마루 제품(센트라프라임 6.5)보다 항균 성능을 갖춘 고성능 표면재 'HPL(High Pressure Laminate, 고압성형 라미네이트)'를 대폭 적용해 표면 강도와 항균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새제품은 포름알데히드 등 유기화합물 방출량을 최소화하여 친환경 자재 등급 최고 수준인 SE0 등급 및 HB인증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 밖에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 인증 역시 획득한 한편, 라돈 방출량 역시 국내·외 안전 기준치를 충족하여 인체에 무해하다는 검증을 받았다.

현대L&C 관계자는 “사회적, 개인적 이슈,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 트렌드 등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끝.

[유통 이슈] 홈플러스, 현대차 화제의 신차  ‘캐스퍼’ 대형마트 매장에 전시·현대L&C, 내구성 강화한 강마루 '센트라프라임 7.5' 출시·CJ올리브영, KOTRA와 화장품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CJ올리브영, KOTRA와 화장품 수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CJ올리브영(대표 구창근)은 KOTRA(사장 유정열)와 국내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화장품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양사 협력 사업은 △케이박스(K-Box) 구독 서비스와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의 △K뷰티 특별 판촉전 두 가지다.

‘케이박스(K-Box) 구독 서비스’는 K뷰티 신진 브랜드 상품들로 구성한 체험 박스를 뷰티 관련 해외 핵심 바이어들에게 정기 배송하는 사업이다. 상품을 알릴 기회가 부족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에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바이어와의 비대면 미팅을 주선해 수출 활로를 모색한다는 취지다.

올리브영은 그간 K뷰티 주역을 육성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몰에 입점된 브랜드 중 50여개를 엄선해 ‘케이박스’를 구성할 계획이다. 국가별 선호하는 K뷰티 트렌드에 따라 상품 구성을 차별화해 오는 12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의 총 30여개의 바이어사(社)에 발송한다.

매년 하반기에 열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11월 한 달간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의 ‘K뷰티 특별 판촉전’도 진행한다. 글로벌몰 인기 상품 큐레이션과 마케팅 지원은 물론, 라이브커머스를 편성하는 등 마케팅 역량을 총동원해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