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동천체육관은 지역예방접종센터로 일일 500~ 600여 명의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센터에는 중부소방서 소속 119구급대원 3명과 구급차 1대가 상주해 예방접종, 이상반응자 관찰, 응급처치 및 이송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정병도 소방본부장은 △이상 반응자 발생 시 이송절차 △백신 접종 동선 및 피난 대피로 △접종센터 내 화재발생 시 구조 여건 △접종센터 내 소화설비 정상작동 여부 등을 점검했다.
이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지원근무 중인 구급대원, 의용소방대원, 의료진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병도 소방본부장은 "소방은 코로나19 확진환자 급증, 변이바이러스 발생 등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지역예방접종센터에 소방력을 배치하여 대응·대비해 오고 있다" 며 “예방접종센터의 원활한 운영과 시민의 안전한 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한편 울산시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를 위해 5개 구·군 6개소(중구 1. 남구 1. 동부 1. 븍구 1. 울주군 2)에 예방접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