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홈플러스, 하반기 대졸 인턴사원 공개 채용

2021-08-17 07:20:38

홈플러스, 하반기 대졸 인턴사원 공개 채용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오는 31일까지 ‘하반기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턴사원 모집은 지난 4월 진행한 ‘상반기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사원 공채’와 5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채용연계형 초대졸 인턴사원 공채’에 이어 올 해에만 세 번째 공개채용이다.

특히 이번 채용은 이제훈 사장의 경영 철학이 적극 반영됐다. 오프라인 유통 불황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홈플러스를 구성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투자가 먼저 이뤄져야 한다는 생각에서 비롯됐으며, 각 부문 별로 MZ세대를 대거 투입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유통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채용 규모는 약 100명이다. 대부분의 인원이 ‘유통업의 꽃’ 상품 소싱을 담당하는 상품부문과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는 ‘홈플러스 온라인’ 담당 모바일사업부문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마케팅부문, 몰사업부문 등 전사에 걸쳐 젊은 피를 수혈한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현재 오프라인 유통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해답은 ‘현장’과 ‘사람’에 있다”며 “새로 합류하는 홈플러스의 젊은 얼굴들이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든 현장에서 이전에 볼 수 없던 홈플러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4월과 5월 합류해 현재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상반기 대졸 인턴사원’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초대졸 인턴사원’들은 오는 9월과 10월 평가를 거쳐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이 밖에도 연내 하반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공채, 장애인근로자 채용 등 대규모 추가 채용을 통해 ‘사람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올해 함께하게 된 홈플러스 가족은 물론, 앞으로도 유능한 인재를 계속 합류시켜 사람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반드시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채 지원자는 홈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다음달 15~16일 면접을 진행한 후, 10월 4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