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호반건설·호반산업, 건설현장 근로자에 보양식 제공

2021-08-10 13:28:51

호반그룹 건설계열 복날 삼계탕 제공.(사진=호반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호반그룹 건설계열 복날 삼계탕 제공.(사진=호반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이 코로나19와 무더위에 지친 현장 근로자를 위해 보양식을 제공했다.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10일 말복을 맞아 전국 35곳 건설현장에서 근무하는 7000여명 근로자들에게 삼계탕, 사골곰탕 등 보양식을 제공했다. 또 가장 더운 오후 시간대에 맞춰 수시로 아이스크림과 수박 등을 제공하고 보냉장구도 지급하고 있다.

호반건설 안전보건팀 관계자는 "무더위로 지쳐있을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보양식을 마련했다“며 ”폭염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대비 현장 방역 등 근로자 건강 보호를 위해서도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19에 무더위까지 겹쳐 현장 애로사항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초여름부터 혹서기 대응 체제를 운영하는 한편 각 현장마다 그늘쉼터를 조성하고, 현장식당과 휴게장소에는 근로자들의 탈수 예방을 위한 정수기와 제빙기 등을 배치했다”며 “폭염경보 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야외작업을 중단하고 현장별로 작업시간을 조정, 단축하는 등 현장 근로자의 온열손상 예방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