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헨켈홈케어코리아 – 대한적십자사, 말라리아 위험 지역에 홈키파∙홈매트 기부

2021-08-04 12:40: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키파∙홈매트를 제조, 판매하는 헨켈홈케어코리아(대표 김광호)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국내 대표 말라리아 위험 지역인 강화군에 홈키파∙홈매트 제품 5000개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헨켈홈케어코리아의 가정용 살충제 브랜드 홈키파∙홈매트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 진행하는 ‘모기제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인천 강화군은 질병관리청이 지정한 말라리아 위험 지역으로, 매년 두 자릿수 말라리아 감염 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지역이다. 홈키파∙홈매트는 ‘모기제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5월에도 경기 북부에 위치한 육군 5군단에 1만개의 모기살충제를 기부한 바 있다.
기부제품은 강력한 살충효과를 발휘하면서도 화학성분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한 신제품 ‘홈키파 제로 에어졸’과 최대 6시간 야외에서의 모기–진드기 기피가 가능한 ‘마이키파 엑스트라파워 기피제 에어졸’ 등 모기예방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김광호 대표는 “말라리아는 사람 간 전염되는 질병은 아니지만, 말라리아 위험 지역 거주자는 물론 일주일 이상 머문 여행객도 헌혈이 제한될 정도로 방역 당국과 지자체에서 주의 깊게 관리하는 질병”이라면서, “이번 기부가 강화군 주민들의 감염 걱정 없는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홈키파∙홈매트는 금번 기부에 앞서 공식 SNS채널을 통해 ‘모기제로 좋아요 기부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해, 약 2,140명이 ‘좋아요’와 댓글로 기부를 응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