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 학습지원대상 학생의 학부모 상담교실 운영

‘부모마음 코칭단’을 학부모와 매칭해 1대 1 비대면 개인상담

2021-07-27 09:28:08

부산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시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는 7월 27일부터 10월까지 난독 및 복합다요인 학습지원대상 학생의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부모 상담교실(금쪽이 엄마, 아빠)’을 운영한다.

이 상담교실은 불안 ‧ 우울 ‧ 주의 집중력 결여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의 학부모에게 자녀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심리정서를 코칭해 주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상담심리분야 석‧박사 10명으로 구성된 ‘부모마음 코칭단’을 학부모와 매칭해 1대 1 비대면 개인상담으로 진행한다.

부모마음 코칭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학습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학부모들의 자녀돌봄 및 학습관리 스트레스 해소방안과 자녀의 효과적인 가정학습 지도방안, 부모와 자녀 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방안 등을 상담한다.

특히 맞벌이 학부모를 위해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저녁시간에도 상담을 실시한다.

참가 희망 학부모는 학교 담임교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문의: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 월요일 휴관).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상담교실은 학부모에게 긍정적 지지와 감정코칭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아주기 위한 것이다”며 “학부모들이 효과적으로 자녀들의 교육과 양육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