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교육청,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키로

우수공무원은 교육전문직과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등 대상

2021-06-21 09:32:09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부산광역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 조례’에 근거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선발할 우수공무원은 교육전문직과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등을 대상으로 각 1~2명이다.
선발 대상은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성과 창출 ▲창의적·도전적으로 정책을 추진하고 성과달성 노력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소속 교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공무원 등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7월 16일까지 소속 기관 및 학교로부터 추천받고, 시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마당-적극행정-적극행정 우수공무원 국민추천’코너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의 추천도 받는다.

우수공무원은‘적극행정위원회’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선발하며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의 인센티브(특별승급,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교육훈련 우선 선발 등) 뿐만 아니라 특별승진으로 확대, 소속 교직원들의 적극행정을 독려키로 했다.

이일권 시교육청 감사관은 “적극행정이 교육청 조직문화로 정착되어 교육청의 비전인 ‘미래를 함께 여는 부산교육’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며 소속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