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문재인 대통령, 스페인 국빈방문... 2박3일간 방역·경제 협력 다변화 논의

2021-06-16 10:21:18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 (현지시간)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 도착해 2박 3일간의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스페인이 처음으로 맞는 국빈이다.

문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펠리페 6세 국왕이 주최한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 데 이어 마드리드 시청을 찾는다.

문 대통령은 국빈방문 이틀째인 16일 페드로 산체스 총리와의 회담에서 코로나19 극복 협력, 세관분야 협력 강화, 경제분야 협력 다변화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스페인 상원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한 뒤 바르셀로나로 이동해 경제인 행사에 참석할 계획이다.

특히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해외건설 수주 2위의 건설 강국인 스페인 방문은 양국의 해외 건설시장 공동진출 확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문 대통령은 또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스페인 정부의 지지를 호소할 전망이다.

문 대통령은 17일 영국-오스트리아-스페인으로 이어진 유럽 3개국 순방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오른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