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민물장어에 비해 큰 크기와 남다른 맛 덕에 과거 조선시대 왕의 수라상에 진상되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2009년 천연기념물 지정에서 해제되면서 누구나 맛볼 수 있게 됐다.
수협중앙회 직영 수산물 전문 쇼핑몰 수협쇼핑은 14일부터 16일까지 ‘설악 민물 무태장어 1kg(손질후 700g 내외)’를 200세트 한정으로 29,900원에 판매한다.
양념소스와 생강채, 천일염까지 포함된 구성에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수협쇼핑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한정수량을 주문받아 상품을 17일 일괄 배송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수협쇼핑이 무더운 여름철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특가행사로 평소 고가의 보양식으로 인식되던 민물장어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이 수협중앙회의 설명.
비타민A가 소고기의 80배, 비타민E는 7배나 함유돼 있고 비타민D, DHA와 같은 여러 영양소를 함유하여 남성뿐만 아니라 성장기의 아이들과 기력회복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특히 좋다고 수협중앙회는 전했다.
수협쇼핑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이하여 귀한 민물장어를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며 “여름 보양은 싱싱한 국내산 수산물로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