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공모전은 학생 참여형 학교폭력·성폭력 예방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학교폭력·성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웹툰, 디카時, 캘리그라피 3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364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 1, 2, 3위 18점 및 입선작품 30점 등 총 48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웹툰부문 1위는 창원 상남중 1학년 정서윤, △디카時 부문 1위는 웅남중 1학년 조현준, △캘리그라피 부문 1위는 경일여고 1학년 김다경 학생이 수상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학생들은 평소 학교폭력·성폭력 예방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있었으며, 캠페인 등 예방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었다.
김수환 창원중부경찰서장(경무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성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친구사랑과 우정의 소중함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학생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교폭력·성폭력 근절을 위해 관련 사회단체와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창원중부서는 수상작을 학교, 도서관 순회 전시 및 버스 승강장 쉘터 광고, 학교 홈페이지 게재하고, 각종 캠페인 활동 시 활용해 학교폭력·성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