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해경, 해양구조 역량강화 드론수색대 발대식

2021-05-25 22:50:58

해양구조 역량강화를 위한 드론수색대 발대식을 열고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해양구조 역량강화를 위한 드론수색대 발대식을 열고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형민)는 25일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민‧관 합동 해양구조 역량강화를 위한 드론수색대를 창설했다고 밝혔다.

드론수색대는 해상에서 각종 사건‧사고가 발생할 경우 수색‧구조 활동에 정식 투입되며 사고 예방활동을 벌인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부산 연안에는 암초와 해안 절벽 등 구조 세력이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 많고 효율적인 수색‧구조가 어려워 올해 초 부산드론봉사단 회원을 대상으로 민간해양구조대원을 모집했으며, 이날 발대식을 열어 정식으로 수색‧구조 활동에 참여한다.

또한 여름 성수기동안에는 연안해역에서 사고예방을 위한 순찰을 하고 각종 교육 훈련을 받으며 수색‧구조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박형민 부산해양경찰서장은 “4차 산업시대에 첨단기술을 활용한 수난구호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해 드론수색대를 발대하고 실종자 및 조난자 조기 발견 등 높아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해양구조 책임기관으로서 역할에 총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