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법무법인 지평, '주주행동주의와 스튜어드십 코드' 웨비나 개최

2021-05-10 22:30:15

법무법인 지평, '주주행동주의와 스튜어드십 코드' 웨비나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법무법인 지평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주주행동주의와 스튜어드십 코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ESG가 세계적 화두가 되면서 투자자들의 주주권 행사에 관한 논의가 진화하고 있다. ESG 시대 주주행동주의(shareholder activism)와 스튜어드십 코드(stewardship code)는 보수적인 기관투자자를 비롯한 투자자들의 행동 원칙으로 자리매김했다. 연기금뿐 아니라 대부분의 금융기관,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 모두 스튜어드십 코드를 제정하고 적극적으로 주주권을 행사하기 시작했다.

이에 지평은 주주행동주의와 스튜어드십 코드에 관한 실무상 쟁점과 향후 전망을 살펴볼수 있는 웨비나를 기획했다. 제1세션에서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송민경 선임연구원과 국민연금 원종현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 위원장이 국내외 스튜어드십 코드의 현황과 과제를 소개한다. 제2세션에서는 지평의 ESG센터, 자본시장ㆍPE팀, 공정거래팀, 금융소송팀 소속 전문가들이 주주행동주의와 스튜어드십 코드의 관계, 행동주의 펀드와 자본시장의 공시의무, 주주행동주의와 기업결합 등 공정거래법상 쟁점, 주주행동주의 관련 대표소송ㆍ분쟁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웨비나 사회를 맡은 지평 대표변호사이자 지평 ESG센터 센터장인 임성택 대표변호사는 "주주행동주의 및 스튜어드십 코드로 기업에게 ESG를 요구하는 시대가 됐다"며 "이번 웨비나가 투자기관 및 기업들에게 시의적절한 정보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웨비나 신청 및 상세 프로그램은 지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평 스튜어드십 코드 TF는 최근 주주행동주의와 관련된 다양한 이슈들을 소개하고 종합적으로 정리한 '주주행동주의와 스튜어드십 코드'를 발간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