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부산연산도서관, 29일 부산지법 천종호 부장판사 초청 특강

‘비행청소년? 다가가면 선한 우리 아이!’주제로 강의

2021-05-10 09:40:31

부산연산도서관, 29일 부산지법 천종호 부장판사 초청 특강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관장 양미경)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9일 오후 2시 도서관 1층 문화강좌실에서 지역주민 15명을 대상으로 부산지방법원 천종호 부장판사 초청, ‘비행청소년? 다가가면 선한 우리 아이!’특강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천 판사는 자신의 저서 ‘내가 만난 소년에 대하여’속 사례를 통해 우리 사회 청소년들의 모습과 학교 폭력의 개념과 유형, 청소년 비행 현황, 학교 폭력 및 청소년 비행의 예방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천 판사는 법정에서 소년범들에게 엄하게 꾸짖는‘호통 판사’이자 열악한 비행소년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도와주는‘소년범의 대부’로도 불리기도 한다.

참가 희망자는 5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연산도서관 홈페이지나 부산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양미경 연산도서관장은 “이번 특강은 비행청소년을 바라보는 불안과 냉소의 시선에서 벗어나 그들을 이해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