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 캠페인은 시민들이 온라인 캠페인부터 녹지 조성과정까지 참여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녹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공원 또는 길가의 나무 등을 배경으로 다회용 컵을 들고 사진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cupatree, #나무품은컵)와 함께 개인 계정(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된다. 총 400명에게 ‘스타벅스 텀블러’가 증정된다.
서울시·스타벅스·서울그린트러스트의 지정채널 내 캠페인 관련 게시글에 나무와 컵 이모티콘 또는 환경메시지 등의 댓글을 남겨도 참여할 수 있다.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2매/인’이 증정된다.
캠페인이 끝난 이후인 9~10월 중에 스타벅스로부터 후원받은 꽃과 나무를 서울숲 공원 내 녹화가 필요한 공간에 식재할 예정이다.
참여자 10명당 1평 면적의 녹지가 조성되며 스타벅스 개점 22주년을 기념하여 최대 220평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