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해경, 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서비스 및 안전캠페인 전개

2021-04-18 10:57:31

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서비스 및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서비스 및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해양경찰서(서장 박재화)는 4월 17일 동구 방어동 동진항에서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및 구명조끼 의무 착용 생활화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는 전문수리업체(울산현대마린)가 참여해 모터보트, 고무보트, 수상오토바이 등 동력수상레저기구 11척에 대해 기관점검 및 엔진오일, 연료필터, 배터리의 간단한 확인과 현장조치가 가능한 수리상담을 진행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단순조치가 불가능한 레저기구에 대해서는 반드시 수리진행 후 운항 할 수 있도록 권고 조치했다.

아울러 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구명조끼 착용과 수상레저 안전수칙 준수 홍보물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등을 배부하여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했다.

울산해경은 “겨울철 장기간 보관해 사용하지 않은 선외기 레저보트나 수상오토바이와 같은 동력수상레저기구 등에 대한 무상 점검을 진행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 불감증을 점차적으로 해소하고자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