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양산상공회의소, 임성빈 부산국세청장 초청 세정 간담회 가져

2021-04-17 11:56:20

임성빈 부산국세청장(앞줄 우측 네번째)이 16일 양산상의 임원 등과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지방국세청)이미지 확대보기
임성빈 부산국세청장(앞줄 우측 네번째)이 16일 양산상의 임원 등과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지방국세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양산상공회의소(회장 박병대)는 4월 16일 오후 양산상의 회의실에서 임성빈 부산지방국세청장을 초청 ‘세정 간담회’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상의임원(11명), 부산국세청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세무당국과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박병대 양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어려운 지역경제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 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세정지원이 필요하다”며세무컨설팅 확대, 세무조사 완화, 중소기업 세정지원 강화 등 기업들이 활력을 회복할 수 있는 지원방안 마련 등 지역 상공인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이에 임성빈 부산지방국세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 및 성실납세로 국가경제에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양산상공회의소와 상공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납세자의 목소리를 세정에 적극 반영하여 세무부담을 축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및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등 주요 조세 지원책을 홍보하는 한편, 부동산 가격상승에 편승한 변칙 탈세에는 엄정하게 대응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부산지방국세청은 양산상공회의소와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해 지역 경제계의 애로사항을 해소하여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