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해양경찰서, 美 국토안보수사국과 업무협의

2021-04-15 18:04:22

부산해경이 美 국토안보수사국과 업무협의를 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부산해경이 美 국토안보수사국과 업무협의를 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형민)는 15일 美 국토안보수사국 한국지부(한국지부장 데이비드 펑)와 국제범죄 대응 능력과 정보 공유 강화를 위한 업무협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美 국토안보수사국(Homeland Security Investigation, HSI)은 미국 국토안보부산하 정보수사 기관으로 마약 등 국제범죄, 금융, 사이버범죄, 지적재산, 테러 범죄 등을 담당하며, 전 세계 53개국 약 7,100여명이 활동 중이다.

이날 박형민 부산해양경찰서장과 데이비드 펑(David Fong) 국토안보수사국 한국지부장 등 12명은 부산해양경찰서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주요 업무를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후 올해 1월 취역한 최신예 경비함인 1501함과 종합상황실 견학을 통해 해양경찰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민 부산해양경찰서장은 “국제범죄 수법은 갈수록 지능화‧다양화되고 있어 외국 수사기관과의 정보교류가 필수이다”며 “탄탄한 유기적 공조체계를 통해 국제적 위협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