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바디프랜드, 치매 전문 기관 2곳에 안마의자 기증

2021-04-08 11:11:32

[기업사회활동] 바디프랜드, 치매 전문 기관 2곳에 안마의자 기증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치매 노인 전문 요양원 '은해사 포근한집'과 치매 전문 센터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 등 2곳에 안마의자를 기증했다.

바디프랜드는 경상북도 영천 소재의 치매 노인 요양시설 '은해사 포근한집'에 대표 모델 '파라오Ⅱ' 2대를, 서울 동대문구 보건소 산하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에는 ‘팬텀Ⅱ’ 모델 1대를 기증했다. → 바디프랜드는 경상북도 영천 소재의 치매 노인 요양시설 '은해사 포근한집'과 서울 동대문구 보건소 산하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에 '파라오Ⅱ', '팬텀Ⅱ' 등 안마의자 제품을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치매 환자뿐만 아니라 환자를 돌보느라 피로를 호소하는 의료진, 요양보호사 등의 컨디션 관리를 돕고자 하는 각 기관들의 의지와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미션으로 삼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그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바디프랜드의 뜻에 따라 성사됐다.

특히 바디프랜드가 기증한 안마의자 제품에는 메디컬R&D센터가 개발한 디지털 스트레스 관리 기술인 이완 마사지 프로그램 ‘호흡이완’, ‘이완훈련’과 명상 마사지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다.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소속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민아란 실장은 “시니어의 스트레스를 일정 수준 이하로 관리하는 것이 치매, 인지기능 감퇴 예방에 매우 중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많다”라며, 스트레스 관리의 대표적인 방법인 명상, 요가, 마사지, 이완요법 등을 안마의자 프로그램에 접목, 궁극적으로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개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