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의 출범식과 1차 회의를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관련 산업계를 대표하는 협ㆍ단체와 다양한 분야의 학계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디지털미디어 생태계의 발전과 혁신을 논의하고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미디어 이용행태는 신문·TV 등 전통적인 미디어에서 모바일,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중심으로 변화하고 국경의 제한도 무의미해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기존 국내 방송·미디어 산업은 광고매출 감소, 성장률 둔화 등으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다.
시장을 확장하고 지속가능한 디지털미디어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생태계 구성원 간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이번 포럼이 공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포럼은 정례회의를 통해 방송·미디어 플랫폼 활성화, 콘텐츠 진흥, 디지털미디어 신산업 육성, 미래 성장동력 발굴 등 분야별로 산업계의 관심도가 높은 의제를 선정해 논의하게 된다.
내용은 자료집으로 발간되어 진흥정책 수립 및 신사업 발굴 등을 위한 정책 자료로 건의되고 활용될 예정이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