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극동라이온스클럽, (사)부산국제장애인협의회에 김치 80박스 나눔봉사

2021-03-25 20:53:11

(사)부산국제장애인협의회에 김치 80박스를 기부하고 기념촬영(사진왼쪽 세번째 양유성 회장). (사진제공=부산극동라이온스클럽)이미지 확대보기
(사)부산국제장애인협의회에 김치 80박스를 기부하고 기념촬영(사진왼쪽 세번째 양유성 회장). (사진제공=부산극동라이온스클럽)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극동라이온스클럽(회장 양유성)은 3월 25일 (사)부산국제장애인협의회(회장 강충걸)를 방문해 전남 고흥에서 공수한 국산 김치 80박스(300만 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유성 회장, 선병학 총재고문, 구상근 총무, 김수길·최창한 회원이 참석했다.

부산국제장애인협의회는 1991년 설립돼 그간 장애인통일염원 대행진, 합동결혼식, 장애인정보화교육센터 개관, 장애인운전재활센터 개관, 장애인 가족사랑 행복 나눔대회 시상식, 전국장애인 행복나눔 시 낭송 경연대회 등을 통해 장애인 사회인식 개선, 장애인 복지증진, 취업 촉진 및 사회참여 확대에 이바지 해왔다.

(사진제공=부산극동라이온스클럽)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극동라이온스클럽)

부산극동라이온스클럽 양유성 회장은 기부 배경에 대해 "지인인 주택금융공사 이원백 소장으로부터 이 단체를 알게 돼 강충걸 협회 회장을 만나 장애인 정보화교육, 장애인 운전면허취득 무료 교육, 바리스타 자격취득 교육, 장애인 도서관사업('잠은 무덤에서 실컷자고 나는 성공을 향해 자기계발서를 읽는다!' 자기계발서 대한민국 최다 보유 '영혼이 춤추는 도서관') 등 각종 사업을 통해 실질적으로 장애인들이 홀로 서기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양 회장은 또 " 강 회장은 감사를 입에 달고 다닐 정도다. 그래서 365가지에 대한 감사에 관련된 글과 사례를 담아 엮은 '감사의 명언365'란 책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일깨워 주는 대목도 라이온스클럽의 정신과 봉사부분과도 맞닿아 있어 좋았다"고 덧붙였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