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기업사회활동] 한국다우, ‘2020 지속가능발전 동아리 콘테스트’ 수상자 발표

2021-03-16 13:01:3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다우(대표이사 유우종)는 충청 지역 중∙고등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탄소 배출 감소 및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 동아리 콘테스트’의 발표대회를 올해는 비대면으로 개최하고, 지난 15일 최종 우승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발전 동아리 콘테스트’는 학생들이 가정과 학교 등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공모해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동아리에서 제출한 발표 영상을 토대로 한국다우 유우종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국다우 임직원과 이진종 한국환경교육협회 회장 등이 심사를 진행했으며, 최종 수상의 영예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reduce), 재사용하고(reuse), 재활용하는(recycle) ‘RE-3’ 캠페인을 기획한 충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생명과학 동아리 ‘생동감’이 차지했다.

생동감 팀은 병뚜껑 모으기, 투명 플라스틱 컵 재활용, 이면지 활용 친환경 노트 제작, 우유곽 모으기 등을 교내 안팎에서 실천하는 한편 실제 이러한 활동이 얼마나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지를 도출해 내면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대상 수상팀에는 상장과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금상 2개팀, 은상 3개팀에도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전달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