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해경, 업무역량 강화 위한 현장부서 팀워크 훈련 돌입

2021-02-10 23:33:15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해양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해양경찰서(서장 박형민)는 지난 8일 정기 인사발령이 실시됨에 따라 구성원들의 업무역량 및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현장부서 팀워크 훈련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2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경비함정 14척(15팀)과 파출소 7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정기 인사로 현장 근무 경찰관이 많이 교체됨에 따라 지휘관의 지휘역량을 높이고 팀 구성원간의 협업과 연대감을 높이기 위해서다.

또한 전입자들을 대상으로 관내 지형지물 및 위험요소를 숙지하도록 함으로써 해양사고 발생 시 보다 신속한 출동과 사고대응 태세를 확립하고 구조의 효율성을 더욱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박형민 부산해양경찰서장은 “교육훈련 전담 부서로 신설된 교육훈련계를 통해 전 현장부서를 총괄하는 교육‧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현장 구조세력의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에 강한 해양경찰’로 도약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