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쿠팡,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이르면 3월 입성

2021-01-12 17:09:54

[로이슈 심준보 기자] E커머스 기업 쿠팡이 미국 나스닥 상장 예비인가를 통과하며 이르면 3월 중으로 상장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최근 상장 주관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나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이로써 연내에 상장이 추진될 전망이며, 이르면 올 3월 내에 상장이 진행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쿠팡의 상장설은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쿠팡의 창업자인 김범석 이사회 의장은 2011년 나스닥 상장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후 쿠팡측은 적절한 시기가 되면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라는 입장을 밝혀왔다.

최근 급물살을 탄 쿠팡 상장은 미국 연준 이사를 역임했던 케빈 워시를 비롯한 외국인의 임원진 선임이 나스닥 상장을 준비하는 것이라는 해석에서 비롯됐다.

업계에서는 쿠팡이 기업가치 산출과 주가 상승 여력 등에서 미국 증시가 국내보다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쿠팡의 기업가치는 한화 27조원에서 44조원 등으로 추산되고 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