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서부서는 현장 초등 대응력, 교통사망사고 예방 활동, 공동체 치안 활동, 여성범죄 등 사회적 약자보호 활동, 강력범죄·사이버범죄 등 민생침해범죄 검거율 등 중요 추진목표에서 도내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종합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 같은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은 경찰의 역량을 총동원해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하고 발생 사건을 조기에 해결하며 다양한 주민접촉형 치안 활동을 펼쳤기때문이다.
창원서부서 관내 주요 5대 범죄(살인, 강도, 폭력, 절도, 성폭력) 발생율은 전년 대비 4.5% 감소하고, 검거율은 8%가 올랐다.
특히, 시민 생활을 위협하는 사이버범죄 대응을 위해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운영하는 등 인터넷을 통한 각종 사이버범죄 584건을 검거하며 시민의 범죄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전력을 다하기도 했다.
또 국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주민접촉형 순찰 제도’를 운영하고, 대 여성범죄 근절을 위한 ‘핫스팟 순찰대(주민·지자체·경찰)’ 시행,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카(car)토시 캠페인’ 등 주민들에게 공감받는 다양한 치안활동을 전개한 결과가 반영돼 결실을 맺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태규 창원서부경찰서장은 “창원서부경찰의 열정이 하나로 모여 이루어낸 노력의 결실”이며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이 서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없다면 결코 이루어낼 수 없었다. 새해에도 더욱 분발하여 주민들이 가장 안전한 나라, 존경과 사랑받는 창원서부경찰서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며 주민들의 많은 협조와 응원을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