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KB 금융그룹의 KB생명보험은 ‘온라인보험 24/365 청약 서비스’를 30일 개시 하였다.
‘온라인보험 24/365 청약 서비스’는 누구든(Anyone), 원하는 장소(Anywhere)에서, 원하는 시간(Anytime)에 보험을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청약 가능 시간을 24시간, 1년 365일로 확대한 개념이다.
기존에는 아침 8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 보험가입이 가능하여 다소 불편함이 있었지만, 해당 서비스를 통하여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험가입에 소요되는 노력과 시간도 단축시키는 등 고객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KB생명보험은 ‘온라인보험 24/365 청약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로 ‘KB생명보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고객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1만명에게 지급한다.
해당 서비스 개발에 참여한 한 직원은 “온라인보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늦은 밤이나 새벽에 보험 설계와 가입을 시도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3A(Anyone, Anywhere, Anytime) 관점의 ‘온라인보험 24/365 청약 서비스’가 개발되었다"라 말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지급, 변경 등 보험 업무 처리에 대한 ‘스마트 창구24/365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으며, 고객 관점의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온라인보험 24/365 청약 서비스’는 누구든(Anyone), 원하는 장소(Anywhere)에서, 원하는 시간(Anytime)에 보험을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청약 가능 시간을 24시간, 1년 365일로 확대한 개념이다.
기존에는 아침 8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 보험가입이 가능하여 다소 불편함이 있었지만, 해당 서비스를 통하여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험가입에 소요되는 노력과 시간도 단축시키는 등 고객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KB생명보험은 ‘온라인보험 24/365 청약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로 ‘KB생명보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고객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1만명에게 지급한다.
해당 서비스 개발에 참여한 한 직원은 “온라인보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늦은 밤이나 새벽에 보험 설계와 가입을 시도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3A(Anyone, Anywhere, Anytime) 관점의 ‘온라인보험 24/365 청약 서비스’가 개발되었다"라 말했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지급, 변경 등 보험 업무 처리에 대한 ‘스마트 창구24/365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으며, 고객 관점의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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