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재능교육, ‘재능스스로국어 예비 초등 등급’ 리뉴얼 출시

2020-11-25 14:21:0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이 예비 초등 회원들을 위한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 콘텐츠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 리뉴얼은 문장 구조를 단계별로 이해해 초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읽고, 쓰는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서 기본 문형을 충실히 학습해 글자에서 낱말로, 낱말에서 문장으로 확장되는 구조를 이해하는 기본기를 갖출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본 문형의 문장을 구조적으로 나누어 따라 쓰는 학습뿐만 아니라, 빈 곳에 알맞은 낱말을 골라 문장을 완성하는 등의 다양한 변별 학습을 추가함으로써 이러한 기본기를 갖추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예를 들면, 코끼리와 다람쥐가 시소를 타고 있는 그림을 보고 ‘코끼리가 가볍습니다/무겁습니다’ 중 서술어를 선택해 문장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그림에 제시된 상황을 해석하고, 주어와 서술어의 관계, 가볍다와 무겁다의 어휘의 차이 등을 종합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A등급의 읽기 난이도를 초등 저학년 준비에 필요한 수준으로 조정했다. 난이도를 점차적으로 높여, 등급을 마무리 하는 시점이 되면 초등 저학년 과정에서 접하게 되는 평균 독해량을 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교재에 ‘볶다, 앉다, 여덟’과 같은 쌍받침 및 겹받침 낱말 쓰기를 추가해 초등 저학년이 받아쓰기를 할 때 가장 실수가 많은 부분에 대비하고자 했다. 해당 낱말 우측에는 표준 발음법을 함께 제시해 발음과 비교해보며 보다 정확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왔다.

이 외에도, 초등 1~2학년 교과서에 실린 동시나 이야기를 활용해 교과서에 나오는 글감과 미리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리뉴얼 출시되는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은 12월 1일부터 재능스스로선생님을 통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