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Sh수협은행, 인천 용유도해변서 환경정화활동 펼쳐

2020-10-26 19:32:37

수협은행은 지난 24일, 인천시 중구 용유동 용유도해변에서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사진=Sh수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수협은행은 지난 24일, 인천시 중구 용유동 용유도해변에서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사진=Sh수협은행
[로이슈 심준보 기자] Sh수협은행은 지난 24일, 인천시 중구 용유동 용유도해변에서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인천수협 남북어촌계와 함께 한 이날 해안정화활동에는 이동빈 은행장을 비롯한 서울/수도권 지역 Sh사랑海봉사단 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원들은 이번 활동에서 용유도해변 3km를 따라 걸으며 무단 폐기된 각종 생활쓰레기와 폐어구 등 해안가 쓰레기 약 600포대를 수거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이날 환경정화 활동을 마치고 남북어촌계에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동빈 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사람들이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이웃과 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나눔과 상생을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뜻있는 단체와 기관 등 바다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해양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한계가 있다”며 “쓰레기로부터 우리바다와 해양생태계, 어촌마을을 지키겠다는 국민들의 관심과 실천이 더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