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온산소방서, 코로나19 극복‘사랑의 헌혈 운동’ 60여명 동참

2020-10-06 13:20:54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온산소방서)이미지 확대보기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온산소방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온산소방서(서장 윤태곤)는 10월 6일 코로나19 지속으로 단체헌혈 취소와 개인헌혈자의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사랑의 헌혈 운동’에 동참했다.

온산소방서 헌혈운동은 지난 4월에 이어 2번째로 소방공무원, 공무직, 의용소방대원, 사회복무요원 등 6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소중한 생명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이번 헌혈은 직원의 다수참여로 헌혈버스 2대를 배치해 이뤄졌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혈 전 철저한 발열 검사와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관리는 물론 시간대별 참여자 분산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헌혈에 참여한 소방관들은 “긴박하고 다양한 상황이 존재하는 소방현장 활동과는 다르게 헌혈로도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또 다른 보람이 느껴진다”고 입을 모았다.

온산소방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심각하게 부족한 시기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시민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하여 작은 부분에서부터 행동하는 119가 되도록 솔선수범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