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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에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 개시

2020-09-28 08:34: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지난 3일 행정안전부와 전자증명서 이용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후

종이증명서 제출에 따른 사회적 불편과 비용절감을 위해 전자문서지갑을 통한 전자증명서 제출 및 수취서비스를 28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정부24앱에서 이용 가능한‘전자문서지갑’플랫폼을 NH스마트뱅킹앱에 도입함으로써

NH농협은행 고객은 손쉽게 전자증명서를 열람 및 보관할 수 있게 된다.

NH스마트뱅킹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해 금융거래 시 필요한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을

전자증명서로 농협은행에 제출 가능하며, 고객은 복잡한 서류준비 없이 업무상담 및 상품가입이 가능해 진다.

전자증명서는 본인만이 접근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의 자기정보 저장소에 암호화된 상태로 보관된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전자문서지갑을 통해서만 본인의 저장소에 접근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보안기술을 적용하여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또한 증명서 유효기간 동안 언제든지 열람이 가능하고 필요시 공공기관, 타 금융기관에도 전자증명서 형태로 제출이 가능하다.

현재 전자증명서로 제출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등 13종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 계획에 따라 내년까지 300여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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