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한국포스증권, 24일 공모주 투자 펀드판매

2020-09-21 18:36:38

한국포스증권, 24일 공모주 투자 펀드판매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포스증권은 24일 공모주에 투자하는 코스닥벤처펀드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포스증권에 따르면 공모주 펀드는 기업의 신규 상장이 있을 때 기관투자자 자격으로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여 수익을 올리는 펀드다. IPO 공모주는 60%를 펀드 등 기관투자자에게 배정하고, 나머지를 우리사주 조합원과 일반청약자에게 각각 20%를 배정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펀드는 코스닥벤처펀드로 투자자산중 일부는 신규 벤처기업 등 코스닥벤처 신주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공모 규모가 큰 코스피 IPO 시장에 투자된다. 또한 일부는 리츠(REITs)와 채권 등에 안정 자산에 투자한다.

이 펀드는 24일 단 하루만 판매되며, 모집목표액을 채우면 매매 시간 중간에라도 판매중단 될 예정이다. 판매 중단(소프트 클로징)은 고객의 수익률 관리를 위한 조치로, 신규 자금 유입시 수익률이 희석 되기 때문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국포스증권 영업본부 김승현 상무는 “카카오게임즈 청약에 투자한 펀드의 경우 상장 직후 4% 이상의 수익을 거뒀으며, 이후로도 안정적 수익을 유지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 판매되는 펀드는 24일 설정되어 판매 판매될 예정으로, 30년 이상의 운용경험과 15년이상의 IPO 경험을 가진 코레이트자산운용의 펀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