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다노,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20-09-21 14:46:42

[로이슈 김영삼 기자]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공동대표 정범윤·이지수)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온라인PT 서비스 부문 및 저칼로리 대용식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 하에 올해로 18주년을 맞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경제, 문화, 인물 등 각 분야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언론보도, SNS, 브랜드 평판 및 전문기관 인증 등 기초조사를 통해 부문별 후보 브랜드를 선별한 뒤, 일반 소비자 대상 대국민 투표와 전문가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다노는 여성 전문가들이 만든 온라인 PT ‘마이다노’(온라인PT 서비스 부문)와 믿고 먹는 영양성분·식단의 정석 쇼핑몰 ‘다노샵’(저칼로리 대용식 부문)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개 부문 수상에 성공했다. 마이다노와 다노샵 모두 수상의 성패가 달린 온라인·모바일 투표, 일대일 전화설문 등 대국민 투표에서 경쟁 브랜드 대비 최대 4배에 달하는 점수를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이 돋보인다. 다노가 수상한 2개 부문은 최근 시장 규모와 소비자의 관심이 급성장 중인 피트니스 시장의 우수 브랜드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해 신설됐다.

‘2020 올해의 온라인 PT 서비스’를 차지한 마이다노는 2014년 12월 론칭한 국내 최초의 모바일 앱 기반 다이어트 코칭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관심도가 크게 증가한 홈트레이닝에 온라인 퍼스널 트레이닝(PT)을 접목했다는 점이 특징. 수강생 각자의 특성과 운동 목표에 맞는 개인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과 식습관 성형(식단 관리) 및 생활습관 성형 미션 프로그램을 온라인 및 모바일을 통해 매일 제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또한, 전문교육을 이수한 전담 코치를 통해 세밀한 ‘멘탈 케어’를 포함한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실시간 밀착 관리도 진행한다. 론칭 후 누적 수강횟수 15만 건을 돌파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를 굳혔으며, 수강생의 95%는 2030세대 여성이다. 특히, 수강생 절반 이상이 재수강을 선택할 정도로 이용자 만족도 역시 매우 높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2020 올해의 저칼로리 대용식’에 오른 다노샵은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 평생 먹어도 좋은 저염·저당·고단백·저탄수화물 식품 만을 엄선해 판매하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 쇼핑몰이다. 다이어트 식품은 맛이 없다는 세간의 통념과 달리, 다노샵 PB 제품은 건강은 물론 맛까지 충족시킨다는 평가를 받는다. 판매 중인 140여개의 상품 중 70여 개가 다노샵에서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PB 제품으로, 대표상품은 ‘다노한끼 도시락’, ‘다노 브라운라이스소울’, ‘다노 닭가슴살 미니볼’, ‘다노 프로틴 브라우니’ 등이다. 이를 토대로 다노샵은 2014년 4월 오픈 이후 연평균 220% 이상씩 매출이 고속 성장하고 있으며, 미국·일본 아마존과 싱가포르 큐텐 등 글로벌 유통 채널을 통해서는 직접 기획·개발한 PB(Private Brand)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다노 정범윤 공동대표는 “세상이 여성에게 요구하는 획일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개인 고유의 아름다움을 발현하도록 돕는다는 다노의 비전에 공감하고 지지를 보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피트니스 시장의 주요 소비자인 2030세대 여성은 물론, 10대 청소년과 중장년층, 노년층까지 포함해 여성 생애 주기 전반에 대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 다노의 목표”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