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청 보안수사대 외청사 시대 마감…지방청 청사 내로 이전

2020-09-15 10:27:53

외청사 시대 마감하고 대구경찰청 청사 내로 이전한 보안수사대. (사진제공=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외청사 시대 마감하고 대구경찰청 청사 내로 이전한 보안수사대. (사진제공=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경찰청은 9월 14일 외청으로 운영되던 보안수사대를 지방청 청사 내로 이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보안수사대 이전은 2018년 경찰개혁위에서 경찰청과 지방경찰청에 속한 외청 형태의 보안수사대를 경찰청사 내로 이전하라는 권고에 따라 부정적 인식 해소와 인권 침해 소지를 사전 차단하고 투명성 강화 차원에서 이루어진 조치다.

대구경찰청 보안수사대는 1981년 업무를 개시한 이래 2000년부터 남구 대명동 청사에서 외청 형태로 운영되어 왔으며, 이날 보안수사대가 지방경찰청 청사 내로 이전함에 따라 대명동 청사에는 여경 경찰관기동대가 사용할 예정이다.

지방경찰청 내에서 새롭게 자리 잡은 보안수사대에는 변호인 접견실, 민원인 대기실을 새 단장 하고 인권친화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등 시설을 개선했다.

이영상 대구경찰청장은 “앞으로 인권을 최우선으로 신뢰받는 경찰활동을 통해 국가 안보 수호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