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게임팟' 지원으로 플레이위드의 모바일 MMORPG 히트작 ‘로한M’이 글로벌 진출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로한M'은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위에 오른 흥행 게임으로, 이번 글로벌 진출에는 각국의 퍼블리셔가 게임팟을 적용해 동남아 및 글로벌 시장에 런칭했다. 또한 '로한M'은 지난달 9일에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하며,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인기 1위를 달성했고, 필리핀에서는 게임인기 3위, 총 매출 8위를 기록했다.
게임팟을 적용한 게임사는 게임을 운영하면서 게임팟의 대시보드를 통해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NBP 클라우드 영업 총괄 임태건 상무는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치트키와 같은 게임팟 서비스는 자사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면 기존 게임팟의 기능들을 토대로 쉽고 안정적으로 해외에 게임을 런칭할 수 있다”고 밝히며, “이밖에도 신규 게임 런칭을 계획하며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게임사 분들께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네이버에 따르면 '로한M'은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위에 오른 흥행 게임으로, 이번 글로벌 진출에는 각국의 퍼블리셔가 게임팟을 적용해 동남아 및 글로벌 시장에 런칭했다. 또한 '로한M'은 지난달 9일에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하며,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인기 1위를 달성했고, 필리핀에서는 게임인기 3위, 총 매출 8위를 기록했다.
게임팟을 적용한 게임사는 게임을 운영하면서 게임팟의 대시보드를 통해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NBP 클라우드 영업 총괄 임태건 상무는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치트키와 같은 게임팟 서비스는 자사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면 기존 게임팟의 기능들을 토대로 쉽고 안정적으로 해외에 게임을 런칭할 수 있다”고 밝히며, “이밖에도 신규 게임 런칭을 계획하며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게임사 분들께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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